과정이 길기 때문에 자세자세한 설명보다는 빠릿빠릿할 수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출처: 누구나 쉽게 만드는 스마트폰 앱! 앱 인벤터 / 혜지원


완성 디자인



파일저장,열기 기능 즉, 데이터 베이스 기능


배경이미지를 불러와 그릴 수 있는 기능


브러쉬 굵기, 색상지정 기능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스크린을 속성을 바꾸어 줍니다.






메뉴 배치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먼저 이미지 압축 파일을 다운 받아줍니다.


paint.zip





버튼들을 생성해주고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높이 너비는 30pixels


컴포넌트 이름까지 바꾸어줍니다.






저장 혹은 열기 버튼을 눌렀을 때를 보여지는 수평배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장_열기배치에 보이기 속성을 제거합니다. 저장 혹은 열기 버튼을 눌러야만 보여야하기 때문입니다.





배경이미지 지정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를 선택했을 때를 위해서 이미지 선택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이름을 갤러리선택으로 변경해줍니다.



보이기 속성을 제거해줍니다.






그림을 그리는 캔버스를 넣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캔버스에 테두리 효과를 주기위해서 수평배치를 삽입합니다.





캔버스를 추가합니다.






붓의 크기를 표시하고 변경하는 부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레이블1은 텍스트 속성 값에 굵기 : 를 넣어줍니다.


크기 레이블은 너비 40pixels텍스트에 2를 써줍니다. 현재 굵기가 2이기 때문입니다.





펜 굵기를 조절해줄 슬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수평배치1-> 붓배치로 이름 변경해줍니다.


슬라이더 너비는 60pixels 입니다.






색을 지정하는 색상판을 만들겠습니다.


맨 왼쪽 버튼인 현재색 버튼은 높이 너비 40pixels 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