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작성해보갔어요^^

 

 

 

 

Assets에서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C# Script

 

스크립트 이름은 RouletteControll로 바꿔 줍니다.

 

 

이때 유의할 점은 스크립트 이름과 C#안에 class 이름이 동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생성시에 동일 하게 생성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이름이 달라지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

 

 

 

 

더블클릭해서 스크립트를 열어줍니다.

 

다음과 같이 작성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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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float rotSpeed = 0;//회전 속도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 게임 시작시 처음 호출되는 메소드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 게임 시작동안 계속 호출되는 메소드
    void Update () {
        //GetMouseButtonDown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true를 반환하는 메소드 / 0은 마우스 왼쪽클릭 / 1 오른쪽 클릭 / 2 휠 클릭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his.rotSpeed = 10;//회전 속도 10
        }
 
        //회전 속도만큼 룰렛을 회전
        transform.Rotate(00this.rotSpeed);//Rotate(X축 회전,Y축 회전,Z축 회전) 회전값이 양수면 시계 반대 방향, 음수면 시계방향
 
        //룰렛을 감속
        this.rotSpeed *= 0.96f;
    }
}
 
cs

 

 

 

그 다음 룰렛에다가 스크립트를 적용해야합니다!

 

RouletteController를 roulette(이미지)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이렇게 올라가면 성공!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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