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이동버튼을 배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에서 쓸거니깐요 ㅎㅎ

 

 

 

 

[Hierarchy]뷰에서 [Create]를 선택하고 [UI]->[Button]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RButton으로 바꿉니다.

 

 

그 다음 버튼 이미지와 좌표를 Inspector에서 설정합니다.

 

먼저 앵커포인트를 오른쪽 아래로 설정합니다.

 

 

 

 

위치와 크기를 바꿔줍니다.

 

 

 

 

[Source Image]에 화살표 이미지를 드래그&드롭합니다.

 

 

 

[Hierarchy]뷰에 보시면 나는 버튼을 만들었을뿐인데 버튼 밑에 Text도 생성되있습니다..

 

Text를 지워주세요 ㅡㅡ..

 

 

 

그 다음 오른쪽 버튼을 복제해서 왼쪽 버튼을 만들겠습니다 참 쉽죠잉

 

[Hierarchy]뷰에서 RButton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Duplicate]를 선택해서 복사합니다.

 

버튼이름을 LButton으로 바꿔줍니다.

 

그 다음 아시죠잉? 앵커 포인트랑 싸이즈, 위치를 바꿔주죠. 이미지도 바꿔줘야함..

 

 

 

 

이제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버튼을 눌렀을 때 캐릭터가 이동하도록 해보죠.

 

캐릭터가 지금은 키보드로 움직이고 있죠? 그 코드가 어딨을까요?

 

PlayController 스크립트로 들어갑니다...

 

수정을 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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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void LButtonDown()
    {
        transform.Translate(-3,0,0);
    }
    public void RButtonDown()
    {
        transform.Translate(300);
    }
}
 
cs

 

함수 두개를 만들어줬네요.

 

LButtonDown() RButtonDown()

 

외부에서 호출을 해줄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죠?

 

외부에서 언제 호출을 해줄까요?

 

바로 버튼을 눌렀을떄죠.

 

 

[Hierarchy] 뷰에서 [RButton]을 선택하고 Inspector의 [On Click]의 +를 클릭합니다.

 

[Hierarchy] 뷰의 iu를 드래그&드롭합니다.

 

이렇게 하면 player에 적용되어 있는 스크립트에서 버튼에 등록하는 메소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No Function을 클릭해주고 RButtonDown() 메소드를 넣습니다.

 

 

 

자 이제 RButton 오브젝트가 터치된다면 PlayerController의 RButtonDown()메소드가 호출됩니다.

 

 

LButton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ㅎㅎㅎ(귀찬)

 

 

 

실행해보겠습니다..

 

 

너무나도 잘되는군요..

 

스마트폰에 빌드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고생하셨어요 ㅋㅋ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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