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이동버튼을 배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에서 쓸거니깐요 ㅎㅎ
[Hierarchy]뷰에서 [Create]를 선택하고 [UI]->[Button]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RButton으로 바꿉니다.
그 다음 버튼 이미지와 좌표를 Inspector에서 설정합니다.
먼저 앵커포인트를 오른쪽 아래로 설정합니다.
위치와 크기를 바꿔줍니다.
[Source Image]에 화살표 이미지를 드래그&드롭합니다.
[Hierarchy]뷰에 보시면 나는 버튼을 만들었을뿐인데 버튼 밑에 Text도 생성되있습니다..
Text를 지워주세요 ㅡㅡ..
그 다음 오른쪽 버튼을 복제해서 왼쪽 버튼을 만들겠습니다 참 쉽죠잉
[Hierarchy]뷰에서 RButton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Duplicate]를 선택해서 복사합니다.
버튼이름을 LButton으로 바꿔줍니다.
그 다음 아시죠잉? 앵커 포인트랑 싸이즈, 위치를 바꿔주죠. 이미지도 바꿔줘야함..
이제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버튼을 눌렀을 때 캐릭터가 이동하도록 해보죠.
캐릭터가 지금은 키보드로 움직이고 있죠? 그 코드가 어딨을까요?
PlayController 스크립트로 들어갑니다...
수정을 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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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void LButtonDown()
{
transform.Translate(-3,0,0);
}
public void RButtonDown()
{
transform.Translate(3, 0,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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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함수 두개를 만들어줬네요.
LButtonDown() RButtonDown()
외부에서 호출을 해줄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죠?
외부에서 언제 호출을 해줄까요?
바로 버튼을 눌렀을떄죠.
[Hierarchy] 뷰에서 [RButton]을 선택하고 Inspector의 [On Click]의 +를 클릭합니다.
[Hierarchy] 뷰의 iu를 드래그&드롭합니다.
이렇게 하면 player에 적용되어 있는 스크립트에서 버튼에 등록하는 메소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No Function을 클릭해주고 RButtonDown() 메소드를 넣습니다.
자 이제 RButton 오브젝트가 터치된다면 PlayerController의 RButtonDown()메소드가 호출됩니다.
LButton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ㅎㅎㅎ(귀찬)
실행해보겠습니다..
너무나도 잘되는군요..
스마트폰에 빌드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고생하셨어요 ㅋㅋ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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