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를 이용해 그림판을 만들어보죠 ^^~

 

 

 

[팔레트]->[그리기 & 애니메이션]-[캔버스]를 화면에 추가합니다.

 

 

 

높이는 300픽셀 너비는 부모에 맞추기

 

여기서 부모란 스마트폰 화면을 뜻합니다.

 

우리는 캔버스에다가 그림을 그릴겁니다..ㅎㅎ

 

 

 

 

 

 

 

수평배치를 넣고 안에 슬라이더를 넣습니다.

 

슬라이더는 펜의 굵기로 활용 할 것입니다.!!

 

다음 수평배치를 하나 더 넣고 너비는 부모에 맞추기

 

위젯을 화면으로 끌어올때는 수직으로 쌓이지만, 수평배치안에서는 수평으로 쌓입니다.

 

 

 

 

 

 

밑에 수평배치에 버튼들을 나열할게요.

 

버튼들은 색을 표시해줍니다.

 

 

 

 

높이,너비는 40픽셀 배경색을 바꿔주세요.

 

텍스트 속성값을 지워주면 빈칸으로 됩니다.

 

컴포넌트 이름도 변경해주세요.

 

 

 

 

다음 컴포넌트의 Screen1을 눌러주세요.

 

 

수평 정렬을 중앙으로, 수직 정렬을 가운데로 바꿔주세요.

 

위젯들이 가운데로 정렬됬습니다.

 

그 다음 배경색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합니다.

 

 

 

 

블록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선을 이전x,y 좌표와 현재x,y 좌표를 이용해 그립니다.

 

슬라이더는 선 두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색깔 버튼을 클릭하면 페인트 색상 값을 변경해줍니다.

 

 

 

출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한세대학교 생활과학교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