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를 이용해서 두더지 잡기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완성화면

 

 

 

 

 

 

먼저 [오브젝트 추가하기]를 통해서

 

배경[들판4]와 [두더지],[뿅망치]를 추가해줍니다

 

 

 

크기와 위치는 원하는대로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저 위치에서만 두더지가 무작위로 나타날 것입니다.

 

 

 

 

먼저 뿅망치에 코딩을 넣어줍니다.

 

 

뿅망치는 마우스포인터에 위치하고, 마우스를 누르면 때렸다 신호를 보냅니다.

 

 

 

 

두더지에 다음 코드를 넣어줍니다.

 

 

두더지를 무작위로 보이게 해줍니다.

 

 

 

두더지 코드에 다음 코드를 추가해줍니다.

 

뿅망치에 두더지가 닿았는지 판단해주는 코드입니다.

 

 

 

 

 

 

점수라는 변수를 만들어 점수를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들판 오브젝트에 다음 코드를 추가해서 30초 제한시간을 줍니다.

 

 

 

 

 

 

완성!

 

 

 

 

출처 : 엔트리 교육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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