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누구나 쉽게 만드는 스마트폰 앱! 앱 인벤터 / 혜지원

 

공튀기기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시간에 만들었던 그림판 보다는 덜 어려우니까.. 겁먹지 마세요 ^^

 

 

 

완성 디자인 입니다.

 

공을 튀길 수록 공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바를 드래그해서 이동하는 형태입니다.

 

 

 

 

 

 

자, 그럼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파일을 받아주세요.

 

bounce.zip

 

 

프로젝트 생성 후 스크린 속성을 설정합니다.

 

 

 

 

점수 부분을 디자인하겠습니다.

 

 

 

 

그 다음 공과 bar가 놓일 캔버스를 만듭니다.

 

 

 

 

bar를 캔버스 안에 넣습니다.

 

bar는 이미지 스트라이프입니다.

 

 

 

 

공을 삽입합니다.

 

 

공의 활성화는 start 버튼을 눌렀을때를 위해서 체크 해제합니다.

 

 

 

start와 stop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공을 놓쳤을 때 진동을 눌리기 위한 소리 컴포넌트와

 

게임을 마쳤을 때 알림을 띄우기 위한 알림 컴포넌트 입니다.

 

 

 

 

 

 

 

블럭 코드로 넘어가겠습니다.

 

START 버튼을 눌렀을 때입니다.

 

 

 

공을 랜덤한 곳에 이동시킨 후, 방향을 랜덤하게 지정합니다.

 

점수 변수와 점수 텍스트 값, 공의 속도들을 초기화 시킵니다.

 

 

 

 

 

STOP 버튼을 눌렀을 때 입니다.

 

 

공의 움직임을 멈춰줍니다.

 

 

 

 

 

 

바를 좌/우로 움직여보겠습니다.

 

 

바의 x값을 현재 x값으로 계속 바꿔줍니다. 드래그 한곳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공이 충돌했을 때의 코드입니다.

 

 

 

공이 충돌했을때, 점수를 1더합니다.

 

20점이 되면 미션성공 알림창을 띄웁니다.

 

공을 충돌하면 방향을 새로 정하고, 속도가 10씩 증가합니다.

 

 

 

 

 

 

공이 모서리에 닿았을 때 코딩입니다.

 

 

가져오기 모서리 값이 -1 이면 바닥을 뜻합니다. ( 위쪽은 '1' 아랫쪽은 '-1' 왼쪽은 '3' 아래쪽은 '-3')

 

바닥에 닿았으면 진동과 함께 -2점 감점합니다.

 

그 후 공을 튀겨줍니다.

 

 

 

 

 

 

 

전체 코드입니다 짧은 편은 아니니 천천히 이해하면서 코딩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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