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동생부터 피자까지 거리를 글자로 표시하는 UI를 넣어볼게요~

 

 

[Hierarchy]->[Create]->[UI]->[Text]

 

 

 

텍스트를 더블클릭!하면 New Text가 나타납니다!

 

 

 

 

텍스트의 이름을 바꾸고 몇가지 설정값을 바꿉니다.

 

 

 

 

 

 

 

 

감독 스크립트를 작성하겠습니다.

 

피자와 여동생의 좌표의 차이를 실시간으로 구해서 UI로 반영합니다.

 

이름은 GameDirecto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using System.Collections;//대소문자를 구별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UI부품을 사용해야 하므로 필수
 
public class GameDirector : MonoBehaviour {
 
    GameObject sister;
    GameObject pizza;
    GameObject distanc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this.sister = GameObject.Find("sister");//게임오브젝트 대입
        this.pizza = GameObject.Find("pizza");
        this.distance = GameObject.Find("Distanc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float length = this.pizza.transform.position.x - this.sister.transform.position.x;

 

 //피자 좌표-여동생 좌표
        this.distance.GetComponent<Text>().text = "목표 지점까지" + length.ToString("F2"+ "m";

 

//F2는 소수점 둘째자리까지를 의미
    }
}
 
cs

 

 

 

빈 게임오브젝트를 하나만들고 여기에 감독 스크립트를 넣겠습니다.

 

 

[Hierarchy]->[Create Empty]

 

GameObject가 만들어지면 GameDirector로 바꿉니다.

 

바꾼 GameDirector에 GameDirector스크립트를 적용합니다.

 

 

 

 

 

마지막으로 Distance에서 초기 텍스트값을 바꿔줍니다.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