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캐릭터! 똥피하기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게임을 만들기전에 필요한 작업이 있었는데 뭐였죠??

 

 

네, 바로 설계작업입니다 ㅎㅎㅎ

 

 

1.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나열한다.

 

이번 똥피하기 게임에 사용될 오브젝트를 나열해보겠습니다.

 

 

먼저 위에서 떨어질 똥입니다. 귀엽죠?

 

 

 

 

똥을 맞으면 체력이 깎입니다. 체력게이지입니다 ㅎㅎ

 

 

 

 

똥을 피하게될 IU캐릭터입니다 ㅎㅎ

 

 

 

캐릭터를 움직일 화살표입니다~

 

 

게임 배경입니다.

 

 

 

오브젝트들을 다운해주세요.

 

dong.zip

 

2.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

 

움직이는 오브젝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네 똥이랑 캐릭터가 움직이겠죠?

 

똥은 위에서 떨어질 테고, 캐릭터는 옆으로 피할겁니다.

 

 

3.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정한다.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는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위에서 떨어지는 똥은 자동으로 계속 생성되야겠죠?

 

똥이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필요로 하겠네요 ㅎㅎ

 

 

4.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감독 스크립트는 게임의 전체 상황을 감독합니다.

 

상황을 판단해서 UI를 갱신해주는겁니다 ㅎㅎ

 

바로 게이지바가 이에 해당되겠습니다.

 

 

5. 스크립트의 흐름을 생각한다.

 

스크립트의 흐름 대부분은 컨트롤러 스크립트(캐릭터,똥 움직이기) ->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똥 자동생성) -> 감독 스크립트 순서입니다.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