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추가한 오브젝트들을 화면에 배치해보겠습니다`~!

 

 

먼저 캐릭터를 화면에 배치 시킵니다.

 

 

y 값은 -4.2입니다.

 

드래그&드롭으로는 상세한 xy위치 지정이 힘드니 position에 숫자를 입력하시면 편합니다.

 

 

 

 

배경화면을 배치하겠습니다.

 

 

배경을 넣어주면 캐릭터가 가려지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여기서 레이어라는 개념을 설명하겠습니다.

 

유니티의 2D게임에서 각 게임 오브젝트는 레이어 번호를 갖고 있고, 이 번호에 따라 화면에 놓일 전후 위치가 결정됩니다.

 

레이어 번호가 클수록 화면앞에 표시되고 작을 수록 화면 뒤에 표시됩니다.

 

배경레이어는 보통 0,

 

캐릭터 레이어는 1,

 

UI레이어는 2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릭터의 레이어를 변경해주겠습니다.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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