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여보도록하게씁니다.

 

나중에 다양한 요소가 겹치면 헷갈릴 수도 있기 떄문이에요 ^^

 

 

 

C#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PlayerControlle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if (Input.GetKeyDown(KeyCode.LeftArrow))
        {
            transform.Translate(-3,0,0); //왼쪽으로 [3]만큼 움직인다.
        }
        if (Input.GetKeyDown(KeyCode.RightArrow))
        {
            transform.Translate(300);//오른쪽으로 [3]만큼 움직인다.
        }
    }
}
 
cs

 

GetKeyDown 키를 눌렀을때

GetKey 키를 누르고 있을때

GetKeyUp 키를 땠을때 True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완성했다면 캐릭터에 C# 스크립트를 적용해줍니다.

 

 

 

 

게임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