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를 이용해서 글자가 움직이는 전광판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하나 만들어주세요.

 

프로젝트 이름은 DisplayProject

 

 

 

 

적절한 화면 크기를 설정해줍니다.

 

1080x480

 

 

 

검은색 전광판 화면을 씬에 넣어주고 크기를 맞춰줍니다.

 

검은색배경화면 다운

background.zip

 

 

 

 

 

텍스트를 넣어줍니다.

 

[Hierarchy]->[Create]->[UI]->[Text]

 

그 다음 속성을 표시된 부분과 같이 바꾸어 줍니다.

 

 

 

 

텍스트에 생명을 불어넣어주겠습니다.

 

C#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해주세요.

 

MoveText.cs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Tex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3.0f;//텍스트가 움직일 스피드 설정
 
    void Update () {
        transform.Translate(-speed,0,0);//스피드 만큼 텍스트를 움직인다 왼쪽 방향이기 때문에 -를 붙여준다.
 
        if (transform.position.x < -700)//텍스트의 포지션x값이 화면 밖으로 넘어가면 실행
        {
            Vector3 v=transform.position;
            v.x = 1600;
            transform.position = v; //x값을 다시 화면 오른쪽으로 재설정한다.
                                            //transform.position.x값을 바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Vector3 변수 v에 담아서 수정 후 넣는다.
        }
    }
}
 
cs

 

 

만든 C# 스크립트를 텍스트에 적용시켜주세요.

 

 

완성 와와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