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WebGL 빌드??

 

간단하게 말해서 유니티로 만든 프로젝트를 웹 브라우저에 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니티 안에 WebGL 빌드 옵션을 통해서 HTML5 기술을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램 및 WebGL 렌더링 API로 컨텐츠를  게시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유니티 컨텐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WebGL에서 실행하려면 모든 코드가 자바스크립트이여야 합니다..

 

그래서 유니티는 C 및 C++로 작성된 유니티 런타임 코드를 자바스크립트로 컴파일 합니다.

 

 

유니티는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웹 등등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으니까요..

 

단점은 있습니다.. 웹이지만 용량이 매우 큰편이구 프로젝트가 클수록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PlayerSettingsWebGL.html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유니티에서 [File]->[Build Settings]에서 WebGL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WebGL을 다운 받아서 저런 화면이 뜨지만 , 다운받지 않았다면 다운로드하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다운해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체크박스가 있는데, 알고 있는 것은 체크할 수록 용량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전 시간에 배웠던 전광판을 띄워봤습니다.. 용량은 4메가 정도입니다. ㄷㄷ..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용량은 훨씬 뛸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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