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3D 큐브를 이용해서 3D의 개념을 쉽게 잡아보시죠!

 

 

 

 

 

 

 

 

 

큐브를 하나 생성해줍니다.

 

 

 

 

 

큐브의 좌표는 X:0 Y:0 Z:0으로 원점!!!에 위치하고 있네요! 인스펙터뷰의 Position을 보면 알 수 있죠~

 

Scene를 보니까 왼쪽에 카메라 표시가 있는데 클릭해볼까요?

 

 

 

 

 

 

 

 

카메라의 포지션은 어떤가요? X:0 Y:1 Z:-10의 위치에 있네요!

 

Scene 뷰의 좌표계를 잘 보시고 어느쪽이 X축 , Y축 , Z축인지 확인해보세요!

 

그러면 퀴즈!!! 카메라의 Z축이 증가를 하면 큐브의 크기는 어떻게 보일까요?

 

정답은 크게 보인다!!!!

 

이유는??? Z축이 원점에 가까워질수록 결국 사각형에 가까워지니까 사각형은 커보이는 겁니다 ㅎㅎ..

 

Z축에 -5를 넣고 게임 뷰에 비치는 큐브의 크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하하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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