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부터 게임을 하나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밌겠죠? 짝짝짝

 

유니티를 배우는데에 직접 만들어 보는 것 만한 교육은 없겠죠? ㅎㅎ

 

 

 

 

 

벌칙 룰렛 게임을 만들어 볼게요.

 

화면을 탭하면 시작하고, 시간이 흐르면 룰렛의 회전 속도를 점점 줄여 멈춥니다!

 

 

 

당장 멋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도,

 

지금 상태로는 포기하게 될 수 있어요.

 

작은 프로젝트로 실력을 키워나가야지만,

 

큰 게임을 만들 수가 있을 거에여..ㅎㅎ

 

 

 

게임을 만들기 전에 설계과정을 반드시 거쳐야합니다.

 

설계과정을 통해서 게임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 감을 잡게됩니다.

 

 

1.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해보세요.

 

게임 화면을 보면서 게임에 나올 오브젝트를 모두 찾습니다.

 

화면에는 뭐가 필요하죠?? 룰렛과 화살표가 필요합니다.

 

 

2. 1번에서 나열한 오브젝트 중에 움직여야 하는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룰렛이 포함되겠죠?ㅎㅎ

 

팽그르르 돌아야하니까요..ㅎㅎ

 

 

3.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생성될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예를 들어서 fps게임이라면 총알, 탄피 같이 게임 플레이 중 생성되는 오브젝트를 찾아봅니다.

 

우리 프로젝트에는 없는거같죠? 없습니다,ㅎㅎ

 

 

4.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게임의 진행 상황을 판단하려면 게임 전체를 관장할 수 있는 스크립트가 필요해요.

 

우리 프로젝트는 간단하니까 딱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ㅎㅎ

 

 

5. 스크립트의 흐름을 생각한다.

 

우리 프로젝트는 흐름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ㅎㅎ

 

 

 

 

 

설계단계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너무 힘을 빼지는 마세요!

 

힘 아껴 두시고 프로젝트를 만드러야죠!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