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시점을 움직이는 방법을 알아볼게여!

 

 

 

1.씬의 줌 인과 줌 아웃은 마우스 휠로 조절합니다.

 

2.시점의 평행이동은 화면 이동도구의 손모양으로 가능합니다.

 

3.시점의 회전은 Alt를 누른 채로 화면을 드래그합니다!

 

좌표계도 따라서 회전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죠!

 

 

 

자, 이제는 좌표계를 씬 기즈모라고 칭하겠습니다.

 

씬 기즈모의 X,Y,Z를 한번씩 눌러보세요. 시점이 이동됩니다.

 

 

 

 

 

시점 이동은 능숙한 프로그래밍에 필수 요소입니다 ㅎㅎ..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 지실겁니다 외우실 필요는 없슴..

 

 

 

참고도서 : 유니티5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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